본문 바로가기

다니기/여행

무렬왕릉 답사

무령왕릉 다녀왔습니다. 거창하게 답사 ㅎㅎ

송산리 5,6호분의 배수구 작업 중 우연히 발견되었다고 합니다.

덕분에 도굴의 피해 없어 백제에 대한 중요하고 많은 정보를 주었다고 합니다.

예전에 발견되었다면 일제시대를 넘기기 힘들었을 유물이네요.

직접 보니 왕릉이 더 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. ‘파고싶다’

발견하면 대박, 마늘밭 못지 않을거 같네요.

아쉽게도 왕릉 안의 입장은 97년부터 영구 금지라네요.


봐야 감을 잡고 다른 왕릉을 찾을 수 있을텐데 안타깝네요.

 

대신 왕릉을 재현해서 따로 만들어 놓은 모형관이 있습니다.

아쉬움을 달래기는 좀 부족하지만 잘 보고 왔습니다.


작은 돈이지만 입장료를 받습니다.

사이버공주시민을 신청하시면 무료입장 가능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