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바꾸기/건강

토마토쥬스 만들기

가끔씩 만들어 먹는 토마토 쥬스를 해보기로 했습니다.
갠적으로 토마토를 좋아해서 그냥 먹어도 좋지만 최상의 효과를
내기 위해 토마토 쥬스 만들기 작업을 시작합니다



우선 토마토를 물에 담근 후 사과식초 몇방울 넣고 잘 씻어줍니다.



토마토를 삶아 줍니다. 삶으면 리코펜 흡수율이 4배 정도 된다네요
예전에 껕질 잘 벗겨지라고 삶는 줄 알고 대충 끓였는데 15~30분은 삶아야 좋답니다.
오래 삶을수록 좋다고 하네요.
그래도 30분은 좀 긴듯해서
전 대략 20분정도 삶습니다. 물은 안넣어도 되고요

냄비에 토마토만 넣은 후 삶으면 물이 토마토에서 나와 잘 익었습니다. 

삶기가 완료 되면 올리브유를 투입하고 믹서에 갈아 줍니다.
올리브유도 같이 섞으면 리코펜 흡수율이 또 2배 이상 증가 한다고 합니다

 

완성사진입니다. 왼쪽에 허연물은 콩물입니다. 한통 반 나오네요.
하루면 없어집니다. 

사실은 이게 좀 귀찮은 작업이긴 합니다.
그래서 그냥 먹을때가 더 많네요. 대신 올리브유는 넣어줍니다.
리코펜이 지용성이라니, 또 기름 넣는거야 간단하잖아요. 

혹시 우리가 모르는 생토마토의 좋은점이 있을지도 모르고요 ㅎㅎ